주식열풍 속 알아보는 SK바이오팜 (주가, 상장일, 전망)

SK바이오팜

국내는 언택트주와 바이오주가 핫합니다. 2020년 7월 2일 SK바이오팜이 상장되었는데, 상장전에도 공모가 등으로 큰 관심을 끌었고, 상장 후에도 상한가를 몇번 가면서 실시간 검색을 장악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주식시장으로 들어오고 있는 시기고, 매우 큰 유동성이 있기 때문에 관심을 받으면 주식가격이 위로든 아래든 크게 출렁이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위로 출렁이는 경우가 많죠.) 오늘은 SK바이오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다음내용 참고해주세요!

SK바이오팜 소개

sk바이오팜은 2011년 4월 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사원수는 213명입니다. (2019년 12월 기준) 

신약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뇌전증 관련된 신약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세노바메이트를 글로벌 시장에 판매해 수익을 내려는 계획을 가졌고, 2016년 부터 미국 시장에 직접 참여해 상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술수출로 FDA지정 희귀의약품 카리스바메이트, 솔리암페톨, CNS 파이프라인 등등. 여러가지 신약후보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사진00

SK바이오팜 주가 및 전망

현재 2020년 8월 3일 기준 175,000원 입니다. 시가총액 13조 7,048억원에 코스피 21위 이구요. 상장된지 몇일도 되지 않은 기업이 코스피 21위라는 점에 더욱 놀랍습니다. 그리고 SK관련된 기업들도 SK바이오팜 상장 때문에 덩달아 오르는(?) 믿지 못할 현상도 있었는데요. 뭐 더 이상한 상황에서 올라가는 주식들도 있긴했죠. 

앞으로 많은 분들이 SK바이오팜이 더 갈 것인가 떨어질 것인가에 대해서 궁금해하시고 있겠죠. 다음은 SK바이오팜의 기업실적분석표인데요.

SK바이오팜 기업실적표
SK바이오팜 기업실적표

빨간색이 한가득있네요. 영업이익은 2016년 부터 현재까지 이익을 냈던적이 없습니다. 이런 기업이 매일 상한가에 시가총액으로 코스피 21위를 한다는 것도 참 아이러니합니다. SK바이오팜같은 바이오 신약기술기업은 미래가치를 더 높게 쳐주기 때문에 숫자로 적힌 기업실적을 보는게 큰 의미가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SK바이오팜_사진01

상장 후 SK바이오팜 걱정거리?

SK바이오팜은 상장직 후 공모가를 훨씬 더 웃도는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SK바이오팜 입장에서 걱정거리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바로 올라버린 주식을 팔기 위해서 직원들이 대거 사표를 쓰고 있다고 합니다. 공모가가 4만9천원 이었는데, 한때 무려 5배 이상 폭등하기도 했었죠. SK바이오팜 직원들은 상장전에 1인 평균적으로 11820주를 배당받았다고 해요.

이것도 절대 적지않은 금액인데요. 간단하게 차익을 계산해봐도 대략 16억원이 넘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우리사주를 받은 직원은 보호예수때문에 주식을 1년동안 팔 수 없습니다. 

이상 SK바이오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