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갈 수 있는 배당금 높은 해외주식 (배당킹, 배당귀족)

배당금 높은 해외주식
배당금 높은 해외주식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데, 매수했던 가격보다 떨어져서 손해를 입고 있다면 심리적으로 불안합니다. 이런 경우 배당금 이라도 준다면 마음이 조금은 편해질텐데요. 미국과 비교해보면 국내의 기업들은 배당금도 적은편이고 배당을 주는 기업의 숫자도 적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미국 나스닥이나 다우존스의 배당주로 투자를 합니다. 거기에 월배당도 해주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기업들이 많죠. 그리고 오랜기간동안 꾸준히 배당을 주고 늘려왔던 기업은 몇가지 타이틀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해외주식 배당 타이틀

배당블루칩(5년 이상) -> 배당챔피온(10년 이상) ->배당귀족(25년 이상) -> 배당 킹(50년이상)

저같은 경우에는 25년 이상 배당을 늘려온 리얼티인컴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배당귀족이 되네요. 정말 국내기업들과 비교가 되고 주주들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배당킹 같은경우에는 긴 기간동안 배당을 지급해온 만큼 안정적입니다. 그러나 그만큼 배당성장성, 배당금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나이를 고려해서 50대 이상이라면 배당킹/배당귀족쪽을 선택해 안정적인 노후를 계획하고, 이하라면 배당블루칩/배당챔피온을 선택해 수익률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배당금 높은 해외주식

오늘은 배당킹, 배당귀족 관련된 기업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25년 ~ 50년 동안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그만큼 안정적이고 주주들의 충성도가 높겠죠. 배당킹, 배당귀족에 대한 정보를 더 어릴때 알았다면 1주씩 이라도 모아갔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에게 사주고 싶은 기업들이 많네요.

1. 배당킹(Dividend King)

배당킹목록01
배당킹 목록01
배당킹목록02
배당킹 목록02
배당킹목록03
배당킹 목록03

배당킹 기업들은 그동안 여러가지 금융위기를 겪었지만 배당금 지급을 지속했고 줄이지도 않은 기업입니다. 코로나 같은 글로벌 위기에도 직접적인 큰 타격만 없다면 과거의 배당금, 배당상승이 꾸준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주가가 크게 하락해도 빠른 속도로 회복했구요. 안정적인 기업들이지만 매수를 하기전에 어떤 기업인지 확실히 파악을 하고, 매수를 했다면 끊임없이 기업에 대한 정보를 조사해서 어떤 상태인지 확인하는게 필요합니다. 

P&G, 코카콜라, 3M 등등 익숙한 기업들이 보이죠. 요새 핫한 테크기업들이 없다는게 조금 아쉽긴하네요.

2. 배당귀족(Dividend Aristocrats)

배당귀족목록01
배당귀족 목록01
배당귀족목록02
배당귀족 목록02
배당귀족목록03
배당귀족 목록03
배당귀족목록04
배당귀족 목록04

배당킹에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배당귀족에 속한 기업들도 투자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략 64개 정도되고, 25년 이상 배당금을 올렸죠. 맥도날드, 펩시, 엑슨모빌, AT&T 등등 다양한 산업군들이 배당귀족에 속해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리얼티인컴을 보유 하고 있는데요. 월배당을 주기 때문에 건물주 월세를 받는 기분이드네요.

이상 배당금 높은 해외주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국내와 비교해 봤을때 참 매력적이고 좋은 기업들이 미국에 많습니다. 미국주식투자는 세금의 부담이 있지만, 뛰어넘을 수 있는 투자로써 매력이 있지않나 생각이듭니다. 

This Post Has One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