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플러스 관련주, 공모 정보 알아보기

공모주 시장이 뜨겁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부터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그리고 카카오페이 상장도 예정되어 있는데요. 개인투자자 입장에서 공모주는 수익 가능성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는 것 같습니다. 한발 앞서 비상장주식을 매매하는 분들도 늘고있다고 해요.

바이오플러스_로고
바이오플러스

오늘은 바이오플러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바이오플러스 소개

사업내용

바이오플러스는 히알루론산 필러를 제조하고 판매합니다. 과거부터 쌓아온 기술력으로 좋은 품질의 필러제품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국내제조허가를 받았으며 임상시험도 완료했습니다. 좋은 기술력으로 필러시장에서 큰 우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퇴행성관절염치료제, 수술 후 유착방지제] 같은 분야로 사업확대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5년동안 70% 이상 고성장을 지속했고, 영업이익률을 50% 이상이라고 합니다.

경영진

성명 : 정현규

한국어외대 학사 – 광운대학교 석/박사 – LG전자 무역부 – Top Trading 대표이사 – 에코바이오 대표이사 – 한국토양지하보수전협회 부회장 – 한국토양반입처리장협의회 회장 – 충남대학교 교수

바이오플러스 청약일정

청약 : 2021년 9월 13일(월) – 2021년 9월 14일(화)

환불 : 2021년 9월 16일(목)

주간사 : 키움증권

아직 상장일정은 미정입니다.

바이오플러스 관련주

바이오플러스 지분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 관련주라고 볼 수 있는데요.

HB인베스트먼트, 키움인베스트먼트가 가장 많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장기업이 아닌, 펀드로 각각 같은 지분율 2.2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8만 1800주) 그리고 이노폴리스파트너스도 이노폴리스 공공기술기반펀드와 이노폴리스 2019세컨더리투자조합을 통해 40만주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바이오플러스 전망

바이오플러스의 주력 ‘필러’의 시장규모는 1133억 정도라고 합니다. 5년동안 18.9%의 좋은 성장율 지속중이고, 글로벌 시장 크기도 2015년 기준 14억 달러 정도라고 하네요. 높은 성장을 통해 2025년에는 약 33억 달러 규모가 될거라는 예측입니다.

영업이익률이 높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는 바이오플러스 입장에서 더 큰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