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주식 미리 사둬야하나?(관련주, 상장일,장외주식 거래방법)

쿠팡

코로나로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고, 쿠팡의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쿠팡을 통해서 생필품이나 음식도 시켜서 먹는데요. 공격적인 투자와 쿠팡파트너스 같은 서비스를 통해 세력을 점점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얼마전 쿠팡이 뉴욕증시에 상장된다는 소식이 공식적으로 나왔죠. 국내시장에 상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상장일은 2021년 3월 중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쿠팡주식 매수 가능한가?

쿠팡은 코스피/코스닥/코넥스 등, 국내 시장에 상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거래할 수 없습니다. 이번에 뉴욕증시에 상장이 되면 거래를 할 수 있겠죠? 당연히 매수를 하려면 증권사의 해외계좌를 만들고 거래를 해야합니다. 해외주식 같은 경우에는 수익이 250만원 초과되면 양도소득세를 내야합니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관련 내용 궁금하시다면?

쿠팡 기업가치는?

매출액은 2019년 12월 IFRS 연결 기준 7조 1,530억 9,400만 입니다. 7조 규모면 현 코스피 40위 정도의 규모인데요. 2020년 매출액은 더 늘었을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최소 30위권 안으로 진입했다고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쿠팡 뉴욕증시 상장소식이 나오면서 기업가치가 55조원 정도가 될 거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네이버가 시가총액 64조원, 카카오가 45조원인것을 생각해보면 국내시장에 사장되는게 꼭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쿠팡 관련주

사실 ‘이것이 쿠팡 관련주다’ 라고 테마로 떠오른 주식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택배관련주라고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CJ대한통운이 생각이 나네요. 그 외에 영향이 있을 산업섹터로 골판지가 있습니다. (골판지 관련 섹터가 궁금하시다면?)

동방 상한가
쿠팡 관련주 <동방>

이번에 쿠팡이 뉴욕증시 상장된다고 발표하면서 몇몇 기업들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동방, KTH, KCTC 등이 있습니다.

장외주식(비상장주식)거래 하는 방법은?

비상장주식 거래는 제도적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철저히 사전조사를 하고 매매를 하셔야 합니다. 38커뮤니케이션, 판교거래소 사이트를 추천드리며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 바로가기

판교거래소(서울거래소)

접속하시면 비상장매매, 시세정보, IPO/공모, 기업정보, 주주동호회 등등 여러가지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현재 쿠팡 주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아직 비상장주식이기 때문이죠. 뉴욕증시에 상장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국내 관련 기업들의 주가도 뜨겁게 불타오르고 있죠. 쿠팡은 매년 전년대비 60% 이상 성장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좋은 미래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18년도 매출액 4조 4천억에서 19년도 매출액이 7조 1천억 으로 가파른 상승을 했습니다.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그룹의 비전펀드가 쿠팡에 공격적인 투자를 했지만, 투자규모가 너무 과대평가된게 아닌가 하는 지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금융감독원에서 쿠팡이 자기자본 비율 기준미달을 두고 압박을 했는데요. 전자금융업자는 자기자본비율이 최소 20%는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유상증자를 여러번 진행했고, 8 – 9천억원 가까이 자금을 확보했다고 하네요. 국내유통시장 점유율 1위, 쿠팡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이상 쿠팡 주식 관련된 내용 확인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