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펀드 마법공식 알아보기 (수익률, 이용방법)

셀프펀드 마법공식

셀프펀드 마법공식 서비스 알고 계신가요? 주식투자 시작할때, 기준점이 없다면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단, 유료사이트랍니다. 개인 블로그에서 시작해서 현재 사이트로 발전했는데,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때 기업의 데이터 매우 중요합니다. 투자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표를 뽑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반도체 섹터의 ROE가 높은 기업을 뽑고 싶다면 셀프펀드 마법공식 사이트를 이용해도 됩니다.

상승화면

셀프펀드 사용법

1) 1개월 동안 투자할 수 있는 금액설정

2) 1달에 1번 본인이 정한날짜에 마법공식 메뉴 상위 1 – 3위 종목 동일하게 분배해서 매수

3) 1년뒤 모두 매도

4) 1,2번을 반복.

셀프펀드 마법공식의 룰은 이렇게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본인의 생활패턴에서 쓰지 않아도 되는 돈들이 있습니다. 쓰지 않아도 되는 지출들을 모아서 1달에 1번씩 마법공식의 상위 1 – 3위 종목들을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1일 2번 커피를 마시고 있다면 1번으로 줄이고, 1주일에 2 – 3번 음주를 한다면 1번으로 줄이고 조금씩 줄여서 해당 종목들을 모아가는 겁니다. 1달에 30만원 정도 절약을 했다면 30만원으로 종목을 매수하는 것 입니다. 3종목이면 10만원씩 분배해서 매수하면 되겠죠?

만약, 10만원이 넘어가는 기업이라면 과감하게 다음 순위의 종목을 매수하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균등한 비율로 기업을 매수하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달 1일이 되면 동일한 방법으로 투자를 합니다. 그러나 지난달과 순위의 변동이 없다면 다음 순위의 4,5,6위 기업을 같은 방법으로 매수하면 됩니다. 꼭 매달 중복없이 매수해야 됩니다.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라면 다음 순위 종목을 매수하면 됩니다.

이렇게 1년간 반복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될까요? 12개월차엔 총 36개의 서로다른 종목을 매수한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1년 1개월째 매수한지 1년이 지난 기업 3개를 매도합니다. 그리고 다시 중복없이 1,2,3순위의 기업을 매수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매도를 했으니 30만원이 생겼겠지요?(수익률이 0이라고 가정) 30만원과 투입되는금액 30만원을 더해서 총 60만원의 자금이 투입됩니다. 이렇게 10년이 되면 매달 300만원을 운영하는 작은펀드가 완성이 되는 것 입니다.

기업가치 평가방법 알고싶나요?

셀프펀드 유용한 기능

셀프펀드_사이트화면
셀프펀드 마법공식 사이트화면

셀프펀드 마법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구성은 마법공식, 조합적분석, 계량적분석, 기업정보, 커뮤니티, 실전투자, 마이페이지가 있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메뉴는 계량적분석입니다.

계량적분석_화면
계량적분석 화면

계량적분석이란?

기업의 적정가치를 산출하는 모델입니다. 가치평가는 내재가치 > 현재주가인 저평가 기업의 자산가치 저평가, 성장가치, 실적과 수익가치 저평가로 분류합니다. 그리 기업 내재가치를 산출해서 현재가치를 보여주는 시가총액과 비교합니다.

즉, 내재가치가 현재가치보다 크면,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내재가치와 현재가치의 차이가 가장큰 기업을 찾아내어 투자하면 가장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셀프펀드 수익률은?

셀프펀드_수익률

2001 – 2007년 오래된 데이터지만 2002년 ~ 2007년까지 수익률이 꽤나 좋죠? 물론, 해당 시기가 수익률이 좋았던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수치만 봤을때는 기분이 좋아지는군요.

결론

결국, 데이터를 통한 투자방법입니다. 기준을 잡아놓고 투자하면 시장이 크게 흔들릴때, 멘탈잡기가 좀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러나 하락장이라면 데이터를 이용한 방법도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더욱 장기투자를 해야되지 않나 생각이듭니다.

답글 남기기